싫어하는 것도 열심히 해보자 - 『꿈이 신기한 요나스』를 읽고 나서의 나의 생각과 느낌
2024년 10월 2일 9:30 오전
꿈이 신기한 요나스
저자 : 후베르트 쉬르네크
옮긴이 : 유혜자
출판사 : 시금치
출간연도 : 2019년 09월 19일
페이지 수 : 32페이지
줄거리
어린 두더지 요나스는 꿈의 정체가 궁금해 부모님과 동물들에게 묻지만, 그들로부터 다양한 답을 듣고 꿈의 신비를 탐구하게 됩니다. 이 책은 꿈을 두려워할 필요 없음을 아이들에게 알려주는 아름다운 그림책입니다.
나의 생각과 느낌
이 책은 아주 아주 평범한 책입니다. 완전 평범한 이야기입니다. 두더지가 꿈에 대해서 열심히 탐구하고, 결국 꿈을 꾸는 그런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이 이야기는 결코 평범하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숨겨져 있는 뜻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열심히 탐구 하는' 것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할 때, 어떤 것은 하기 싫기도 하지만 좋아하는 어떤 것은 매우 열심히 하는 것이 우리의 모습입니다. 이 주인공 두더지가 정말 꿈에 관심이 없었다면 이렇게 열심히 꿈에 정체에 대해 찾아 다닐 필요가 없겠죠. 하지만 두더지는 꿈에 굉장한 관심을 보였기에 여러 동물을 찾아다니면서 꿈에 정체를 찾습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 우리가 배울 점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우리가 좋아하지 않는 것을 좋아하는 것 만큼 꿈이 궁금한 두더지 처럼 열심히 찾는 등의 노력을 한다면 그에 준하는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전혀 그렇지 않죠. 우리는 하고 싶은 것은 열심히 하는 것과는 달리, 하기 싫어하는 것은 열심히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기 싫은 것도 꿈을 열정적으로 찾는 두더지처럼 열심히 하는 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