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H's blog


나의 블로그이자 기록.
나는 벌써 23개의 글을 씀.

#post #write

글을 쓸 때, 당신이 간과 하고 있는 것

moonyuhyun(이)가 2024년 9월 15일 6:15 오후에 작성함

글을 쓸 때는 집중하면서 쓰자

글을 쓸 때는 주제를 정하여야 한다.

주제를 정할 때는 내가 궁금한 것을 해도 되지만, 타인이 궁금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나는 좋다고 생각한다. 그것에 대한 이유는 글은 내가 읽는게 아니라 타인이 읽기 때문이다.
이제 주제를 정했으면, 제목을 정해야 한다.
글 제목은 제발 아래와 같은 내용을 지켜주었으면 한다.
1. 글 제목에 괄호 넣지 않기.

글 제목에 괄호를 넣게 되면 상당히 글 보다는 쇼핑몰 상품같은 느낌이 강하게 든다.

그리고 글 제목에 괄호를 넣게 되면 글의 풍속을 해치게 된다.

예를 들어서 “음식을 먹을 때, 당신이 간과 한 사실” 이런 제목이 있는데, 여기에 “[음식] 음식을 먹을 때, 당신이 간과 한 사실” 이라고 하면 상당히 가독성도 해칠 뿐 아니라 제목을 다 못 보여줄 수 도 있다. 사람은 왼쪽부터 읽기 때문이다.
2. 글 제목에 영어 넣지 않기

글 제목에 영어를 넣게 되면, 일단 언어의 통일성이 없어 보인다. 글을 쓸 때는 언어 선택도 하게 되는데, 글 제목에 영어를 넣고 내용을 한국어로 쓰면 상당히 통일 성이 없어 보인다.

글의 제목을 정했으면 내용을 써야한다.
필자는 보통 블로그에 작성을 할 때 500자에서 많게는 1500자까지 쓰는 것으로 알고 있다.
내용을 쓸 때는 한국어 우선으로 작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른 언어를 병행 할 경우에는 한국어 쓰고 괄호 치고 타국어 단어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서 한국어(korean) 이런식으로 말이다.
그리고 내용에 띄어 쓰기를 잘 하여야 한다. 필자도 가끔 실수를 하지만 띄어 쓰기를 해야지 검색엔진최적와(SEO)에도 도움이 되고, 띄어 쓰기를 잘 하여야지 가독성이 높아진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아래 내용을 읽으면 도움이 될 것 이다.

일단 글 중간 중간 단어에 연관 된 본인의 블로그 연관 글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이 SEO적으로도, 가독성과 독자에게 도움이 된다. 궁금한 내용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니 말이다.

필자가 알려줄 내용은 여기 정도 되는 것 같다.



비슷한 글